겨울 추위로 인해 떨어지는 면역력
우리 아이는 어떤가요?

추위가 계속되는 겨울에는 기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해 순환이 저하되고 체력과 면역력이 떨어지는 것을 조심 해야 합니다. 특히 평소 잔병치레가 많거나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은 더욱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겨울에 뜸 치료로
면역력을 높여주세요

함소아한의원에서 겨울에 진행되는 뜸 치료는 호흡기, 소화기와 연관된 혈자리에 쑥을 직접 태운 온기를 더하는 치료기구를 사용하기 때문에 어린아이도 편안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
함께 하면 더 좋아요
쌍화탕 처방

쌍화탕은 기와 혈을 조화롭게 해준다는 뜻의 한방 약선 처방입니다. 백작약, 숙지황, 황기, 대조, 생강 등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약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감기 예방 및 치료에 쓰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체력과 기력이 떨어질 때 보충해 주는 보약으로 더 많이 처방됩니다.

이런 증상에 도움이 돼요

감기, 비염 등의 호흡기 증상

면역력이 약해지면 가장 예민하게 반응하는 기관 중 하나가 호흡기입니다. 특히 아이는 면역체계가 완전하지 못해 차가운 공기에 노출되어 체온이 낮아지면 몸의 면역 기능이 쉽게 떨어져 호흡기 질환이 발병하기 쉬워집니다.

복통, 설사 등의 소화기 증상

활동량이 줄어들면 소화기 운동성이 떨어지고, 추위로 인한 기온 변화는 체온 조절 기능이 약화되어 소화 기능에 영향을 줍니다. 소화기관이 약한 경우 복통, 배앓이, 설사, 변비 등의 증상이 자주 나타납니다. 증상이 지속되면 식욕부진으로 이어져 충분한 영양소 흡수가 어려워집니다.

가렵고 오돌토돌한 피부 증상

날씨가 추워지면 근육이 경직되 듯이 위장의 운동도 줄어듭니다. 등, 팔, 다리쪽은 음식과 연관된 소장, 대장, 위장 경락이 지나가는 길입니다. 위장의 운동성이 떨어져 해당부분에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간지러움, 오돌토돌 한 피부 증상이 자주 나타날 수 있습니다.

면역력 · 체력 저하

몸이 추위에 노출되면 체온 손실을 막기 위해 혈관이 수축됩니다. 이로 인해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작동하지 않고 신진 대사 기능도 떨어집니다. 이렇게 기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면 체력과 면역력이 약해지고 피곤함을 쉽게 느끼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