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자다깨서 울어요

노원 2014.05.30 00:55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11-02-06
예민한 기질을가진 4살 남아예요~~ 매일밤 자다가깨서 웁니다..(잠들고 두시간후) 이유는 주로 괴물이 나타나는 꿈이나 엄마미워 싫어하며 몸부림칩니다.. 야경증이라는 ?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우리 아이 잠자기 때문에 어머님께서도 고생이 많으시네요.



우리 아이 최근에 혹시 잠이 더욱 어려워졌다면 동생이 태어난 이후에 더욱 심해지지는 않았는지, 환경변화(단체 생활을 시작하거나 바뀌지는 않았는지)를 살펴보는 것이 우선 필요할 것 같네요.



특히 예민한 기질을 가진 아이들은 밤에 잠 깊게 잠 자는 것이 힘든데다가, 환경변화가 있게되면 더욱 잠이 힘들어지기 쉽거든요. 동생이 같이 자고 있다면, 동생이 잠을 깰가봐 신경이 쓰이는 상황에서 더욱 분위기가 예민해지기 쉬울듯하네요.



잠자기 의식 등에도 별 소용이 없었다면, 우선은 자기 전에 동생샘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숙면을 유도할 수 있도록 엄마타임을 가져보는 것이 좋을 듯 하네요.


(엄마타임: 자기 전 15분 정도는 동생이 없는 공간에서, 아이가 자신만 최고로 느낄 수 있도록 함께 놀아주세요. 팔다리를 아기 때 처럼 쭉쭉이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안정과 숙면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계속 감기도 자주 걸리고 있다면, 감기에 자주 걸려 코가 막히고 기관지가 걸걸거려 숙면에 방해가 될 수도 있을듯하네요. 밤에 기침도 자주 하고, 이때문에 잘 자지 못하는 듯 하다면 가까운 함소아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료 받아보실 것도 권해드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