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선이요
노원
2013.11.19 22:00
- 질환 정보
- 환자 정보
-
2 2006-07-10
8살 여아입니다. 9월쯤부터 엉덩이 아래쪽에 동전 크기만한 건선이 생겨서 병원서 처방받은 연고와 보습제를 바르기 시작했는데 지금은 허벅지 뒤쪽 절반으로 번지고 반대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피부 문제로 인해 우리 아이와 부모님 모두 속상하시겠어요.
건선은 대부분 약간의 호전과 재발이 반복되는 경향이 있어, 아이와 부모님을 모두 힘들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료 자체에도 오랜 기간이 소요되는 것이 사실이구요.
아이들의 대부분의 피부 증상은 아이들 마다의 체질적인 편차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소화기나 호흡기 등의 아이들 마다의 상태가 피부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아요.
따라서 대부분의 치료의 목표는 피부 면역력을 튼튼히 할 수 있도록 몸의 밸런스를 잡고, 아이가 일상생활에서 피부 때문에 어려움을 갖지 않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게 됩니다.
피부 질환의 치료는 직접 보고 진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료의 경우 한약 치료와 더불어 아이들의 상태에 따라 피부를 튼튼히 하는 침치료, 외용제(한방 성분) 병행 등을 하게됩니다.
우리 아이 장이 안좋은 편이고 변비와 장염이 자주 오간다면, 우선 장을 튼튼히 하고 대변을 예쁘게 하는 것이 피부 튼튼의 기본이 될 것 같네요. 한방에서는 장과 폐의 건강이 밖으로 드러난 부분이 피부라고 보기 때문입니다.
우리 아이 대변 상태 개선하고 장을 튼튼히 할 수 있도록 유산균제제(바이오락토 등) 꾸준히 먹여주시고, 가까운 함소아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자세한 상담 받아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