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면역력을 키우고 싶어요~

부산 해운대 2023.02.23 14:12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19-12-27
안녕하세요 5살 남자아이 엄만데요
사실 어린이집 가기전까지는 감기를 한번도 안했는데
다니고 나서부터 감기를 정말 잦게 하고 오래가요
당연히 다른 아이들도 많?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해운대 함소아한의원 최선영 원장입니다.

자녀분께서 어린이집에 다닌 뒤로 감기가 자주 반복되어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말씀해주신 생일로 살펴보면, 한국 나이로는 5살이지만 만으로는 만3세가 조금 넘었네요.

아이들의 일생에서 가장 면역력이 약한 시기가 만1세부터 만3세까지 입니다.
신생아때는 모체의 태반으로부터 선천면역을 받아서 태어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면역물질이 소모되고, 스스로 만들어내는 능력이 미숙하다보니 만3세까지는 후천면역을 학습하는 과정에서 감기를 비롯한 감염성 질환에 쉽게 노출됩니다.
통계 수치에 따르면 만2세에서 5세 사이의 아이들이 평균적으로 1년에 5회에서 8회에 감기에 걸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자녀분께서 어린이집 다른 친구들보다 감기에 자주 걸리고, 한번 걸렸을 때 증상이 오래가고 있다면 면역력이 약한 나이임을 고려하더라도 평균보다 면역력이 약한 상태일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따라서 아이의 평생 면역력의 기초를 쌓아가는 이 시기에 지혜롭고 씩씩하게 감기를 이겨낼 수 있도록 면역력을 보강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의원에서는 맥을 살피는 맥진, 혀를 살피는 설진, 복부를 살피는 복진 뿐만 아니라 비강과 인두의 컨디션과 발달 상태를 내시경으로 검사하여 아이의 체질과 증상을 고려한 한약, 침뜸 치료, 호흡기 치료 등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어린 아이들도 수월하게 한약을 복용할 수 있도록 연조엑스 형태의 한약도 준비되어 있어요.

미세먼지 수치가 며칠째 매우 높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호흡기 발달이 미숙한 아이들에게 더욱 힘든 계절인데요.
가까운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가족분들 모두 건강하게 새봄 맞이하시기 바라며,
문의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