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여름 땀 많은 아이

수원시청 2024.07.15 10:43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20-05-14
아이가 땀이 너무 많아요 밖에서 조금만 움직이고 놀아도 머리가 다 젖고 얼굴에서 땀이
뚝뚝 떨어져요 더위도 많이 타고 그렇게 땀 많이 흘리고 놀면 당연히 밥도 안찾?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수원시청 함소아 한의원 조혜영 원장입니다.

여름이 점점 더 더워지는 듯 합니다.
아이들은 덥고 습한 날씨에도 열심히 뛰어놀다보니 저녁이 되면 기진맥진, 힘들어하기 쉽습니다.
속열이 많고 땀을 많이 흘리는 아이라면, 여름을 지내기가 더 힘들 수 밖에 없지요.

가뜩이나 속열이 많은데 외부환경까지 덥다보면, 차갑고 시원한 마실거리나 과일, 자극적인 음식만 먹고 싶고, 식욕을 떨어지기 쉽습니다.
잘 안 먹는데다 땀으로 기운이 빠져나가니, 여름이 지나고 나면 체력도 떨어지고 체중도 빠지기도 합니다.

여름에는 진액을 채워주어 몸을 시원하게 하고 땀으로 빠져나간 기운을 보충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름에 쓰는 한약을 이런 부분을 도와줄 수 있도록 처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독 여름만 되면 짜증이 늘고 지쳐하고 식욕도 떨어지고, 여름 끝물이면 배탈도 나고 체중도 빠지고 힘들어하는 아이라면, 여름 나기를 돕기 위한 한약을 챙겨 먹여주세요.
땀이 아예 안 날 수는 없지만, 땀이 나더라도 기력이 떨어지지 않고, 식욕이 유지가 되면 좀 더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탄산음료나 너무 달달한 음료 대신 생맥산 같은 것을 여름 음료 대용으로 먹는 것도 좋습니다.
생맥산은 맥문동, 오미자, 인삼이 들어간 한약으로 기운과 진액을 보충하고 수렴해주어 여름에 좋습니다.

아이에 따라 여름나기를 도울 수 있는 다양한 한약이 있으니 한번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