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소아중이염

잠실 2020.10.13 13:44
질환 정보
환자 정보
원래 콧물이 났다 하면 바로 중이염으로 넘어가긴 했어요. 올봄에는 마스크 쓰고해서 좀 괜찮더니 추워지니 또 중이염이 생기네요. 항생제 몇 주째 먹는데도 똑같고..소아?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니 :D 잠실함소아 권혜림 원장입니다.

추석도 지나고 이제 정말 완연한 가을이네요. 하늘도 맑고 날씨가 너무 좋지만, 기온이 많이 떨어지면서 호흡기 약한 아이들은 콧물 늘기 쉬운 철입니다. 아이들의 코는 봄-가을 환절기에 모두 예민해지는데, 온도 낮은 가을 환절기에 감기도 더 세게 오고, 한 번 걸리면 중이염 등 합병증으로 잘 번지게 되지요.

아이들의 중이염은 정말 귀 안쪽에 농이 생기는 것도 있지만 대부분은 콧물이 고막 안쪽까지 꽉 차서 생깁니다. 따라서 튜브삽관을 하더라도 다음 번 감기에서 콧물이 또 늘면 다시 중이염에 걸리게 됩니다. 지금 중이염을 낫게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여러 번 같은 병에 다시 걸리지 않도록 돕는 것도 중요한 치료이니, 호흡기 면역력을 높이는 한방치료를 고려하시는 것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가까운 소아 한의원, 혹은 한의원에서 아이의 호흡기를 점검하시고, 체질에 맞추어 면역력을 높이는 치료를 받으시기 추천합니다. 치료로는 아이들이 맞을 수 있는 미니침, 뜸, 그리고 한약치료가 있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만 줄입니다. 쌀쌀한 가을철 건강 조심하세요 어머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