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두돌인데 보약상담요

부산 서면 2020.03.14 10:42
질환 정보
환자 정보
1 2018-03-03
아이가 이제 갓 두돌이에요. 요즘 코로나때문에 걱정되는데 가을쯤 어린이집 보낼 예정이에요. 보약 먹기엔 너무 이르지 않을까요? 아이가 감기를 자주 하는 편이라 걱정되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부산 서면 함소아한의원 이병호 원장입니다.

우리 아이가 어린이집이라는 단체생활을 앞두고 있군요.
집에서 주 양육자 품에서 곱게 크던 아이가 그 품을 벗어나, 또래 아이들과 어울려 새로운 환경에서 적응해 내는 것은 아이에게 꽤나 큰 일이자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어울리는 과정에서 각종 바이러스와 병원균에 노출되는 빈도도 높아질 수 있고,
아무래도 평소보다 체력 소모도 많아지게 됩니다.
그러다보니 단체생활을 시작하면서 자연스럽게 잔병치레를 많이 하게 될 수 있습니다.
단체생활을 하면서 얻게 되는 이점들도 많기 때문에,
반복되는 감기를 지혜롭게 이겨내어 단체생활에서 얻을 수 있는 이점들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아이의 기본적인 면역력이 바탕이 되어야 하는데요,
면역력이 좋은 아이들은 아무리 같은 반 친구가 콧물을 흘리고, 기침을 하더라도 크게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하지만 면역력이 낮은 친구들은 그런 환경속에서 감기를 달고 있게 되는거죠.
따라서 한방에서는 아이의 고유 면역력을 증강시킬 수 있도록,
정확한 진단을 통해 아이 개개인의 상태에 맞게 면역력을 보강시켜주는 한약이 들어가게 됩니다.

더불어 아이의 개월수가 보약을 먹기엔 이르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보통 아이들은 첫 돌을 맞이했을 때 몸의 크기도 커지고, 걸음마를 시작하면서 소위 '돌치레, 돌앓이'를 하게 됩니다.
돌 즈음 면역력을 강화해주는 첫 돌 보약은 아이 건강의 첫단추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두 돌 정도 아이라면 약을 복용하기에 너무 이른 나이는 아니라고 보셔도 됩니다.
그리고 아이 연령, 체중, 상태에 맞게 자세한 진단을 통해 아이에게 맞게 처방되기 때문에,
가까운 한의원에서 아이 상태를 점검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