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함소아 예약&상담 온라인 문의

온라인 문의

수험생 공진단 문의

전주 2024.05.13 16:20
질환 정보
환자 정보
2 2006-10-17
올해 수험생 여자 아이 입니다. 원래도 체력이 약하고 입도 짧아 잘 먹지도 않아요. 이번 수험생으로 학년을 올라가면서 학습하느라 피곤해 하고 지쳐보이는 것 같아서 지?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전주함소아 한의원 대표원장 박상구입니다.

상담하신 글을 보니 이제 수험생이 된 따님을 기르고 있는데, 아이가 고3이 되어서 체력이 자꾸 떨어져서 걱정이라고 하셨네요.

혹시 체력에 도움이 되는 한약이나 혹은 공진단은 어떠한지 궁금하다고 하셨군요.

먼저 고3이나 수험생은 아시다시피 극도로 긴장감과 피곤함의 연속이므로 평소에 건강관리를 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수능은 하루에 다 치루는 시험이지만 사실 이 시험은 장거리 마라톤에 비교하는 장기적인 계획과 전략 그리고 체력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지금까지 달려왔고 또 아직 대략 7개월정도의 기간이 남아 있으므로 사이에 봄과 여름 겨울에 맞는 생활습관과 건강관리를 잘 조절해서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만약 아이가 봄철이 지나면서 지속적으로 체력이 저하되는 경우에는 집중력마져 떨어질수 있기에 이때에는 체력 보강을 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주로 수험생들에게는 가장 중요한 것이 체력 보강이고 아울러 집중력을 부가적으로 같이 고려해서 건강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경우, 빠른 시일내에 체력을 보강하는 처방이 바로 공진단입니다.

공진단은 공진단의 본래 처방이 있고 아울러 수험생들에게 사용하는 처방이 있습니다.

이는 한약 처방이므로 아이의 증상과 체질 아울러 체중에 따라서 처방 내용을 선별해서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따라서 아이를 데리고 가까운 한의원에 내원하시면 한의사가 자세히 진찰후에 처방에 대한 설명을 해주실 것입니다.

이제 봄철이 지나면서 더위가 곧 올 듯 합니다. 더위 잘 이겨내고 건강한 수험생활 보내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