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 비염은 두통, 코골이, 수면 등 다양한 증상과 직접적으로 연관됩니다.
비염으로 콧물, 코막힘, 재채기가 지속되면 머리에 열이 뭉치고 집중력이 떨어집니다. 구강 호흡, 코골이, 수면 무호흡, 마른 기침이 끊이지 않으며 심할 때는 눈 밑에 다크서클이 짙어지고, 얼굴 모양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어린이 비염 치료를 해야 성인 비염으로 발전하지 않습니다.
사춘기 전 어린이 시절의 비염 치료를 완성해야 성인 비염으로 발전하지 않습니다. 일시적인 비염 증상 치료인 항히스타민제는 증상만을 완화시키는 것으로 오래 사용하면
점막이 마르면서 호흡기로 들어오는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막지 못해 감염되는 횟수가 늘어나 "약을 끊으면 다시 콧물이 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어른과 다른 아이의
콧속 구조 시기별 맞춤
비염 치료가 필요합니다.
아기 비염 (0~2세)
아기들은 부비동의 해부학적인 구조가 완성되지 않아 비갑개(코의 뚜껑)가 붓거나 가라앉으면서 외부 공기의 출입을 조절합니다.
또한 점막의 방어 능력이 약해서 점액(콧물, 침, 가래) 분비를 늘려 노폐물을 씻어 내기도 합니다.

유아 비염 (3~6세)
아이들의 코 점막 기능과 면역체계는 성인 수준의 50% 정도로 발달합니다. 구조적으로 부비동이 급격히 발달하고
편도 아데노이드가 커지면서 감기와 비염이 축농증으로도 쉽게 이어질 수 있습니다.

어린이 비염 (7~13세)
코 점막 기능과 면역체계가 성인 수준의 75% 정도로 발달하는 시기로 비염으로 인한 학습능력 저하와 성장부진으로 고생할 수 있습니다. 또 점막 염증이 만성화되면 성인 비염으로 굳어지기 쉽기에 꼼꼼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함소아는 비염 치료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함소아 한의원의
비염 치료 노하우

경희대학교 x 함소아 비염 임상 연구 결과
함소아 비염 치료 효과, 국제 학술지에 게재
경희대학교와 공동진행한 소아 비염치료 프로그램의 치료 전후 효과성을 평가한 연구로 국제학술지인 European Journal of Integative Medicine (2024)에 게재되었습니다.
경희대학교와 공동진행한 소아 비염치료 프로그램의 치료 전후 효과성을 평가한 연구로 국제학술지인 European Journal of Integative Medicine (2024)에 게재되었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중증도 호전
함소아 한의원 비염 환자 대상으로 경희대학교와의 관찰 치료 결과, 비염 증상 감소와 삶의 질 향상 효과가 의하게 관찰되었습니다.

비염 치료 과정
비염 치료 초기와 평균 7개월이 지난 후 정상적인 상태의 비강 사진입니다.

함소아 비염
치료 프로그램

* 맞춤한약 등은 한의사의 진단 후 처방이 필요합니다.
* 치료 프로그램은 개인 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치의 한의사 진료 및 상담 후 진행이 필요합니다.
비염 보험한약
(첩약) 적용!
비염은 첩약건강보험을 적용 받아 부담 없는 가격으로
한약을 복용할 수 있습니다.
